함미해 기사입력  2023/10/05 [13:31]
시흥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 ‘ 「당·나·지 Low」 Healthy Up! 프로그램 ’ 실시
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확립 및 개선 효과 상승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시흥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장(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최은영 교수)는 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확립 및 개선을 위한 교육인 ··LowHealthy Up! 프로그램을 지난 5월부터 실시했고, 9월에 진행된 2차 방문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10월 진행되는 UCC공모전을 끝으로 사업이 마무리된다.

 

2023··LowHealthy Up! 프로그램은 시흥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 기관 중 참여를 희망하는 29기관의 어린이 총 471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매체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해당 교육은 아동의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당·나트륨·지방을 구분하고 역할을 이해하며 당·나트륨·지방 과다섭취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과 건강한 음식 섭취의 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 주간시흥


지난 5월 부터 진행된 1차 교육은 아이들의 선호 식품을 선택하는 시장놀이 롤플레잉, 식습관 조사, 올바른 식품섭취에 대해 교육하는 건강신호등 영양교육으로 하였고, 8월부터 진행된 2차 교육은 당·나트륨·지방의 적당한 섭취에 대한 내용을 담은 센터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사전설문조사를 통한 결과의 당·나트륨·지방 선호도에 따른 기관별 맞춤교육을 진행하여 심도있는 교육을 통해 교육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다.

 

또한, 1·2차 교육 사이에는 기관 자체 미션교육을 진행하였고, 3가지 미션 수행을 통해(잔반 줄이기, 손 씻기, 쓰레기 줍기) 기관별 코인을 획득·적립하고 교육 종료 후 코인마켓에서 사후 교육이 가능한 교육 아이템(요리키트, 동화책, 애니메이션 활동북)을 자유롭게 선택 구매하도록 제공하였다. 이를 통해 사후 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매체를 제공하고 교육 효과를 높여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확립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참여기관 대상으로 진행되는 UCC 공모전은 시흥시 센터에서 제작한 동요&율동을 활용해 기관의 어린이들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오는 20일까지 접수받는다.
결과 발표 이후 수상작을 이용하여 편집한 영상을 센터 유튜브 계정에 공개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작품완성도기술성준비성창의성활용성 총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통해 총 5기관을 선정한다.

 

  © 주간시흥


시흥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최은영 센터장은 ··LowHealthy Up! 프로그램은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다채로운 참여형 교육을 통해 유아가 좀 더 쉽게 당·나트륨·지방을 바로 알게 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이를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여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시흥시 내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과 성장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식생활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